본문 바로가기

library

『파란 코끼리를 꿈꾸라』

인생은 여행이자 학습이다.
정지 신호, 위험해 보이는 커브, 도로 위의 방해물 따위에 주눅이 들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이런 도전에서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는가가 결국 당신이 누군지,
그리고 인생에서 어떤 성취를 이룰 수 있을지 결정할 것이다.

 

이만큼 되기까지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안다면, 내 작업은 더이상 감탄을 자아내지 못할 것이다.

- Michelangelo

 


 
  분출하라! 도전하라! 주변의 눈초리를 무시하라! 날아오르라! 자유로워라! 사랑하라!
 
  하, 이렇게 들뜨는 책은 정말 오랜만이다. You make me feel alive. 그들은 자신의 직업을 이런 단어로 소개한다: 이매지니어(Imagineer). 상상력(Imagination)과 공학자(Engineer)을 합친 말이다! 세상에 이렇게 '피터팬의 동심을 가진 과학자'와 같이 역설적인 병치가 또 있을까! 하지만 그들은 실제로 그 두 단어의 뜻을 모두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Dream come true'인 것이다. 그들은 상상하기를 멈추지 않는다. 그 어떤 아이디어 앞에서도 'No'라는 정지 표시로 그 잠재력의 뿌리를 잘라버리지 않는단다. 실수로부터의 자유, 직함과 사회적 위치에 대한 강박에서의 자유, 협력의 가능성에 대한 진심 어린 믿음. 이 모든 조건들이 박자 맞게 짝짝짝 갖추어졌을 때 발휘할 수 있는 인간의 창의력은 어디까지일까. 그 경계에서 조금씩조금씩 '현실'의 바운더리에 들어오는 것들을 넓혀 가는 진취자들, Pioneers. 그들은 진심으로 멋지다고 생각했다. 내가 나중에 직업을 가진다면, 굳이 굳이 큰 물을 건너가 미국에서 나의 자리를 찾고 싶다면, 이런 직업을 갖고 싶다는 열망이 마음 속 깊은 구덩이에서부터 부글부글 끓어올랐다. 이 거대한 기압이 위로 갈수록 퐁실퐁실 뭉게뭉게 자라나 언젠가 좋은 기회 앞에서 펑! 하고 격하게 터지는 나비 효과를 기대해 본다. 항상 이 책에 나온 수많은 사람들의 파란색 마음가짐을 내 마음 한구석에, 마치 나의 제2의 자아처럼, 간직하길.


 

무엇이 당신의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는가?
무엇이 당신을 활기차게 만들고 열정에 불을 지피는가?
무엇이 당신을 휘파람 불게 하며 인생을 계속하도록 만드는가?
무엇 때문에 당신은 살아있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가?

 

 
파란 코끼리를 꿈꾸라
-
저자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
출판
용오름
출판일
2005.11.21

'libr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의 에이스가 되는 「슬램덩크」의 말』  (0) 2025.03.22
『요즘 사는 맛 2』  (1) 2025.03.15
『눈송이의 아름다움』  (0) 2025.03.09
『감상 소설』  (0) 2025.03.05
『말과 꿈』  (0) 2025.02.11